기사 메일전송
<세상의 끝까지 21일><설국열차> 개봉과 함께 웹툰으로 만나는 영화들 - 영화 <설국열차>는 개봉일인 8월 1일부터 프리퀄 웹툰을 연재했지만
  • 기사등록 2013-08-13 11:03:07
기사수정

 

<세상의 끝까지 21일><설국열차> 개봉과 함께 웹툰으로 만나는 영화들이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다.여름 극장가를 책임질 세 영화가 개봉과 함께 각기 다른 설정의 웹툰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키이라 나이틀리와 스티브 카렐 주연의 지구종말로드무비 <세상의 끝까지 21일> [수입/배급: ㈜드림웨스트픽쳐스, 8월 14일 개봉]을 비롯 봉준호 감독의 글로벌 프로젝트 <설국열차>와 유령을 쫓는 강력형사반 이야기를 담은 의 웹툰 연재소식이 영화의 또 다른 마케팅일까? 

  

 

 
‘행성과의 지구충돌 21일 전’ 영화 속 재미있는 설정을 <세상의 끝까지 21일> 참여형 웹툰이 영화에 또 다른 화제다.

   
<세상의 끝까지 21일> 웹툰 , <세상의 끝까지 21일>은 지구와의 소행성 충돌 21일 전, 이웃이었지만 3년 만에 처음 인사를 나눈 두 남녀가 각각 첫사랑과 가족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키이라 나이틀리와 스티브 카렐의 연기호흡이 인상적인 이번 작품은 개봉일 21일 전부터 매일 웹툰을 연재하기 시작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영화전문주간지 ‘씨네 21’ 홈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이번 웹툰은 영화에서처럼 지구종말을 21일 앞둔 상황에서 네티즌들이 생각한 버킷리스트를 소재로 채택, 그림으로 연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더 늦기 전에 미안한 사람들에게 사과하기(ana**), 떠오르는 사람에게 편지쓰기(jinyu****), 사직서 내기(sophy*****) 등 다양한 사연들이 채택되어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영화 속 설정에 자신을 대입해 볼 수 있고, 자신의 사연을 통해 웹툰이 연재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영화에 담지 못한 이야기를 웹툰으로! <설국열차> 자신 있는 컨텐츠를 먼저 소개한다!

새로운 빙하기를 배경으로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반란을 담아낸 영화 <설국열차>는 개봉일인 8월 1일부터 프리퀄 웹툰을 연재했지만 관객의 평은 상반된 의견이다 

 

오리지널 영화에 대한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이라는 뜻의 ‘프리퀄’이 붙은 만큼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열차에 사람들이 오르는 그 날부터 영화가 시작되기 전까지 벌어지는 일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끼],[미생]을 쓴 윤태호 작가가 다음의 ‘만화속세상’에 연재한다. 한편, 8월 22일 개봉을 확정 지은 는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 답게 개봉 전 릴레이 웹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라이언 레이놀즈와 제프 브리지스가 주연을 맡은 는 범인을 쫓던 중 사망한 경찰 ‘닉’이 골치아픈 유령들을 잡아들이는 R.I.P.D.에 강제 배치돼 베테랑 파트너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후유증],[심부름센터 K],[수사 9단]의 김선권 작가가 작업, 7월 26일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편집국 기자 (icultures@naver.com)

<저작권자 ⓒ 컬처앤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culturennews.com/news/view.php?idx=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언더그라운드' 기자회견, 언제봐도 멋있는 라이언 레이놀즈
  •  기사 이미지 영화 '6언더그라운드'와 EXO 백현, 하얀머리 너구나?
  •  기사 이미지 영화 '6언더그라운드'와 EXO, 미끈한 복근의 카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