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겨울, 홍대를 즐겨라! '홍대연말 문화나눔 자선 페스티벌' 개최 - 베스트드레서 런웨이부터 핫한 뮤지션들의 공연까지 한방에! - 오는 28일 홍대 긱 라이브 클럽에서
  • 기사등록 2014-12-23 16:19:08
기사수정


대한민국 홍대 음악과 패션, 문화를 주름잡고 있는 로드샵1번가가 '홍대연말 문화나눔 자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홍대연말 문화나눔 자선 페스티벌'은 홍대에서 가장 핫한 밴드들의 공연과 홍대의 감각적인 패션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연말 파티로 매년 로드샵1번가(대표 신재원)에서 주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음악과 패션 문화를 알리고, 놀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그속에서 나눔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실제로 페스티벌의 수익금 일부를 마포구의 어려운 가정에게 환원하겠다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자처한 로드샵1번가는 이른바 ‘홍대통’으로 불리는 인근 지역의 상권을 커뮤니티로 묶은 로컬 기반의 멤버십 업체다. 

서울 시내 곳곳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매년 연말 음주 사고가 잦은 것을 우려해 로드샵1번가 강아람 팀장은 "흥청망청 즐기는 연말파티에서 좀 더 의미를 찾고 문화소비가 곧 기부가 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자선문화를 만들어가겠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SB엔터테인먼트, 긱하우스, 바이러스레코즈, 달콤뮤직, x1엔터 등 음악 관련 업체들 또한 힘을 아끼지 않고 도왔다.


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4시에 시작해 저녁 10시까지 밴드 페스티벌 형식으로 이어진다. 홍대 패션의 최신트렌드를 알 수 있는 '베스트드레서 런웨이'가 분위기를 한껏 살리고,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그 열기를 이어간다. 공연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도 눈길을 끈다. 어텐션24, 익스클레모, 앨리, 찬찬히, 카나비, IMGL, 과대불판사용금지, 선다운쉽, HETA, 그리고 2015년 기대되는 밴드로 떠오른 슈퍼 베짱이 등이 뜻을 함께 한다. '베스트드레서 런웨이'는 홍대 길거리를 수놓는 패션 피플들과 DJ타마가 함께 꾸민다. 

자선 경매와 추첨을 통한 경품도 제공된다. 수익금의 일부가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일부 기부되는 만큼 행사에 참여해 즐기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하게 된다는 점이 제법 매력적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로드샵1번가(www.roadshop1st.com)는 홍대의 지역 문화를 한 곳에 모아 로드맵을 제공하고,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지역 기반의 커뮤니티다. 로드샵1번가의 강아람 팀장은 "'홍대를 즐겨라!'라는 행사의 슬로건처럼 홍대를 진정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밝히면서 "홍대의 인디 문화, 패션, 공연 문화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시간인 동시에 모임 자체가 기부로 이어지는 훈훈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남다른 의의를 전했다.

신청 홈페이지 : http://roadshop1st.com,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roadshop1st/
문의 1661-1962 (참가비 현장 판매 10,000원)

<컬처앤뉴스 & 문화일반>




편집국 기자 (icultures@naver.com)

<저작권자 ⓒ 컬처앤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culturennews.com/news/view.php?idx=2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뷰&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