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은행, 바다사랑 해군 장학기금 전달
  • 기사등록 2015-09-08 17:51:48
기사수정

 

 

신한은행 조용병 은행장(왼쪽)과 정호섭 해군참모총장(오른쪽)이 지난 4일 영등포구 가마산로 소재 해군 재경 근무지원대대에서 조국 해양수호를 위해 헌신하다 전사·순직한 해군장병의 유자녀들을 위한 바다사랑 해군 장학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9월 4일 영등포구 가마산로 소재 해군 재경 근무지원대대에서 조용병 은행장과 정호섭 해군 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에 장학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은 연평해전 등 조국 해양수호를 위해 헌신하다 전사·순직한 해군장병의 유자녀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재단으로, 신한은행은 해군 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은행장은 “조국 해양수호를 위해 임무수행을 하다 바다에서 목숨을 바친 여러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는 것”이라며, “해군장병들의 희생정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보태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정호섭 해군참모총장은 신한은행의 진심어린 애정과 관심에 대한 답례로 감사패를 전달하며, 신한은행과 해군의 따뜻한 동행을 강조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해군 교육사령부, 해병대 교육훈련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부대를 방문해 위문금과 위문품들을 전달하는 등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후원행사를 지속해 오고 있다.



박미화 기자 (bestpmh@gmail.com)

<저작권자 ⓒ 컬처앤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culturennews.com/news/view.php?idx=3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도서+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